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을에 살찌지 않으려면? 가을 다이어트 방법

몸매관리톡톡

by 뷰티톡톡이 2012. 9. 25. 01:45

본문

반응형

 

 

 

 

가을에 살찌지 않으려면? 가을 다이어트 방법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천고마(馬)비가 아닌 천고인(人)비라고 할 만큼 가을에는 살이 찌기 쉬워 주의해야 합니다.

 

 

 

가을에 살이 찌는 이유

가을철 체중이 쉽게 증가하는 이유는 우선 쌀쌀해진 날씨 덕에 조금은 두꺼워진 옷으로 몸을 가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름철에는 휴가나 바캉스로 인해 상대적으로 노출에 대한 신경을 써야 하는 반면

가을에는 노출을 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긴장도 풀어지기 쉬워 살이 찌기 쉽습니다.

아울러 가을에는 추워진 날씨에 일정한 체온 유지를 위해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게 되어 배고픔을 쉽게 느끼게 되고,

바깥 활동을 하기 좋은 계절이라 활동량이 늘어나면서 섭취중추가 자극받아 식욕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또한 우리의 몸이 다가올 겨울 추위를 대비하기 위해 체지방을 축적하려는 경향이 있어 가을철 체중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가을에 살찌지 않으려면? 가을 다이어트 방법

음식은 섭취하지 않거나 너무 적은 양을 먹는 등 무리한 다이어트는 영양부족으로 체력과 신진대사를 떨어뜨릴 수 있고

추후에 다시 먹게 되면 몸무게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으며, 탈모 등 부작용이 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보다는 규칙적인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되 불필요한 간식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무심코 먹는 케익이나 과자 같은 간식은 한 끼 식사에 버금갈만한 열량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으며,

배고플 때에는 오이, 토마토 등 칼로리는 낮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는 단백질 위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부, 닭가슴살, 생선 등 단백질이 함유된 식품은 기초대사율을 높여주고,

포만감을 주는 시간도 길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가을은 외부 활동을 하기 좋으므로 운동이나 산행을 즐기는 것도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운동이 힘들다면 꾸준히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신체의 구조를 부드럽게 하고 골격을 강하게 하며,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짧은 시간이라도 매일 스트레칭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으며,

어느 한 부위보다는 온 몸을 이용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요요현상없이 확실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샹떼꼬르는

어떠한 음식을 먹어도 칼로리의 80%를 소멸시키기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샹떼꼬르에서는 현재의 몸무게와 감량 원하는 목표체중을 통해 다이어트 최적화 성공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구성해 주고 있으니 체중감량을 원하거나 다이어트 계획 중이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