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곤약 다이어트 방법 * 이영아 다이어트

몸매관리톡톡

by 뷰티톡톡이 2012. 9. 21. 00:06

본문

반응형

 

 

 

 

 

 

 

곤약 다이어트 방법 * 이영아 다이어트

 

 

 

 

 

이영아 다이어트로 유명한 곤약 다이어트는 숀리도 추천할 만큼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이영아는 곤약을 모든 음식에 접목시켜 먹었다고 하는데요.

곤약은 100g에 9kcal밖에 되지 않는 저칼로리 식품으로 포만감도 커 다이어트 최적의 식품입니다.

곤약은 구약나물이라는 아열대 식물의 땅속 덩이줄기로 생김새가 감자와 비슷해 구약감자라고도 불리우는데,

보통 곤약은 말린 뒤 가루로 만들어 묵이나 국수로 만들어 지는데 90% 이상 수분으로 되어 있어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곤약에 함유된 글루코만난은 식물성 섬유질로 생기 효과가 큰 성분으로 비만 억제에 효과가 있습니다.

글루코만난은 체내에 들어가면 30배 이상 팽창하여 포만감을 느끼게 되며,

팽창된 글루코만난은 몸 속에 남아있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되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외 곤약 효능] 

변비 해소

경련성 변비 등으로 인한 비만의 경우에는 곤약처럼 부드럽게 대장을 자극시켜 배변반사를 높이어 장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콜레스테롤 흡수 억제

곤약은 소장에서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여 답즙산이 소장에서 재차 흡수되는 것을 방지하므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을 억제합니다.

 

당뇨 예방

곤약은 최저에너지로 포만감이 오므로 당뇨병의 원인이 되는 과식이나 비만을 미연에 방지하고, 당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피부 미용 효과

윤기있는 피부를 만드는 세포인 세라미드가 쌀이나 소맥에 비해 곤약에 7~15배 정도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 효과적입니다.

 

칼슘 함유

곤약에는 다량의 칼슘이 함유되어 불안감 해소와 신경안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