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할 때 살안찌는 음식 모음

몸매관리톡톡

by 뷰티톡톡이 2012. 9. 23. 00:30

본문

반응형

 

 

 

 

 

 

다이어트할 때 살안찌는 음식 모음  

 

 

 

 

다이어트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것은 단연 식습관 조절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먹지 않고 굶을 수는 없는 노릇인데요.

영양은 높지만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할 때에도 부담이 없는 음식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고, 닭가슴살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하루 약 20개의 아몬드를 매일 섭취하여도 몸무게나 체질량지수에 변화가 없다고 하니

배고픔을 느낄 때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간식입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100g 당 칼로리가 14kcal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는 성인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고,

사과산, 구연산,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토마토는 익히거나 요리해서 먹으면 리코펜 성분과 다른 항산화물질의 흡수율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연어

연어는 단백질 흡수를 돕는 비타민 B2 • B6이 풍부하고, 다이어트 중 가장 중요한 단백질도 풍부합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한데, 오메가3 지방산은 여성의 우울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임신부의 태아의 성장도 돕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대표적인 항암식품으로 비타민 C가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 이상 함유되어 골다공증과 감기예방에 좋고,

다량 함유된 카로틴이 피부와 점막의 저항력을 강하게 해주어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는 칼로리는 낮지만 식이섬유는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현미

현미는 백미에 비해 섬유소는 17배, 비타민 B1 B2는 각각 3배, 비타민 E도 4배 정도로 영양 면에서 우수하며,

수용성과 불용성 식이섬유소가 모두 들어 있어 변비예방에 좋고 리놀레산이 많아 동백경화와 노화방지에 탁월합니다.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 열량이 가장 낮고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피부타치오는 바나나보다 칼륨이 약 3배정도 많아 나트륨과 같은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