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설날 다이어트 - 명절 음식 칼로리 줄이는 방법

몸매관리톡톡

by 뷰티톡톡이 2013. 2. 7. 00:30

본문

반응형

 

설날 다이어트 - 명절 음식 칼로리 줄이는 방법

 

(출처 - 네이버)

 

고유의 명절 설날이 다가오는데요.

설날 음식들이 모두 고칼로리 음식인거 아시죠?

조금만 방심하면 명절기간 동안 몸무게가 증가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오늘은 명절 음식 칼로리 줄이는 방법과 설날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절 음식 칼로리 줄이는 방법

명절음식은 재료와 조리법을 현명하게 선택하면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 탕류는 양지 대신 사태로 바꾸면 91g당 69Kcal의 쇠고기무국을 61Kcal로,

108g당 72Kcal의 토란국을 65Kcal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동태전(106g중 160Kcal), 돼지고기완자전(132g중 212Kcal), 녹두빈대떡(92g중 200Kcal), 호박전(103g중 108Kcal),

화양적(169g중 216Kcal)의 경우는 가짓수를 3종류 이하로 줄이는 것이 좋고,

칼로리가 높은 동태전, 돼지고기완자전, 녹두빈대떡을

동태전, 호박전, 화양적으로 하면 총 572Kcal를 484Kcal로 칼로리를 약 15% 줄일 수 있습니다.

 

나물류는 볶으면 칼로리가 높아지므로 기름에 볶는 대신 무침으로 조리법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고사리나물 88g을 기름에 볶으면 56kcal이지만 무치면 38kcal로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생선구이, 채소튀김 등도 기름에 굽는 대신 찜이나 전요리로 대체하면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설날 다이어트 방법

☆ 음식마련, 차례준비, 설거지, 상차리기 등 명절에 몸을 움직일 수 있는 일에 적극 동참하도록 합니다.

 

명절에는 세끼 식사를 먹는 것 외에도 부식을 수시로 섭취하게 되는데요.

여성들은 간을 맞추기 위해 음식 섭취량이 더 늘어나게 되므로 음식을 조금씩 여러 번 나눠먹는 것이 좋습니다.

 

명절음식은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과식의 위험이 높은데,

지방흡수를 억제하고 소화를 돕는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해 주면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식사 중 물을 마시면 소화액 분비를 방해하므로 식사 도중에 물을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

 

사과나 배 등 지방 흡수 및 체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섬유소인 펙틴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이 외에도 식후 녹차나 마테차 등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소화를 돕는 차를 마셔주는 것도 좋습니다.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신진대사 기능을 촉진하고 혈액순환과 소화를 도우며,

신체 에너지 소비량을 늘려 살이 찌는 것을 예방합니다.

 

하루 일과를 마친 후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이 좋은데,

저녁시간 30분 이상 걷는 산책은 유산소 운동의 효과가 있어 체지방 연소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