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킨케어 순서 * 기초화장품 사용법

피부미용톡톡

by 뷰티톡톡이 2012. 9. 10. 00:00

본문

반응형

 

 

 

스킨케어 순서 * 기초화장품 사용법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커 피부가 자극받기 쉽고 민감해 집니다.

가을은 습도가 낮아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각질이 일어나거나 버짐이 피기도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스킨케어에 힘써야 합니다.

 

 

스킨케어 순서

많은 분들이 화장품을 사용 후 별 효과를 보지 못하면 화장품이 본인 피부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기초화장품 바르는 습관이나 과정으로 인해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킨케어 순서는 클렌져, 토너, 트리트먼트, 모이스처라이저 순으로 바르고, 아이크림이라 팩 등을 더하면 됩니다.

 

 

기초화장품 사용법

무조건 화장품을 많이 바른다고 피부가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해야 스킨케어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킨

- 화장솜의 뒷면이 젖을 만큼의 양을 덜어냅니다.

- 스킨을 듬뿍 묻힌 화장솜으로 양 볼과 이마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가볍게 닦아줍니다.

- 콧대는 위에서 아래로, 입 주변은 둥글게 원을 그리며 닦아줍니다.

- 특히 건조한 부분이 있다면 화장솜에 스킨을 듬뿍 묻혀 3~5분간 마스크팩으로 사용하면수분 공급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에센스

- 2~3회 펌핑 후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을 향해 양볼, 이마, 눈 주변, 코, 입 주변, 페이스라인의 순서로 부드럽게 펴 바르도록 합니다.

- 흡수가 효과적으로 이뤄지도록 양손바닥으로 얼굴을 가볍게 감싸줍니다.

 

크림

- 진주 2알 정도의 양을 덜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양볼, 이마, 눈 주변, 코, 입 주변, 페이스라인의 순서로

부드럽게 펴 발라줍니다.

- 크림이 피부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양손바닥으로 얼굴을 가볍게 감싸줍니다.

 

 

 

데이케어 * 나이트케어

환절기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보호하려면 아침과 저녁 케어에 힘써야 합니다.

아침 스킨케어는 피부 속 에너지를 채워 하루 종일 생기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피부에 산소를 공금하고, 세포 재상을 촉진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밝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수분과 유분 밸러스를 맞춰줘야 보습능력이 높아져 피부가 부드럽고 매끈해 지므로 유수분 밸러스를 잡아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녁 케어는 낮동안에 지친 피부가 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풍부한 영양과 수분 공급으로 피부에 탄력을 부여해야 합니다. 환절기에는 건조한 환경으로 각질이 두터워지므로

각질제거제를 이용하여 묵은 각질 제거에도 힘써야 하고, 각질 제거 후 팩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