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을 피부관리] 다양한 재료로 천연팩 만들기 방법

피부미용톡톡

by 뷰티톡톡이 2012. 9. 13. 00:30

본문

반응형

 

 

 

[가을 피부관리] 다양한 재료로 천연팩 만들기 방법

 

 

낮에는 기온이 높고,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에는

일교차가 커 기초화장품을 잘 챙겨 발라도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지며, 각질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가을에는 물을 수시로 마시고 수분크림을 발라주어 피부에 수분공급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을의 자외선은 여름만큼 강하므로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챙겨바르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가을철 건강한 피부를 위해 일주일에 한 두 번정도는

피부 케어에 도움이 되는 천연팩으로 피부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이팩

오이팩은 피부를 생기 있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피로회복, 피부진정, 미백 및 보습 효과가 뛰어나 피부의 열기를 식혀줌은 물론

 피부를 청결하게 해 줍니다.

오이를 잘라서 피부에 올려주거나 껍질을 제거하고 갈은 뒤 글리세린과 밀가루를 섞어 사용하도록 합니다.

 

감자팩

감자팩은 미백 및 햇볕에 그을린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얼굴에 거즈를 덮은 뒤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 둔

감자즙을 발라 주거나 화장솜에 적셔 얼굴에 올려놓으면 되고,

감자를 얇게 썰어 피부 위에 얹어 두기만 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녹차팩

녹차팩은 피부진정 및 수렴, 보습효과가 뛰어납니다. 플레인 요구르트 반개 정도에 녹차가루 1작은 술을 섞어 얼굴에 바르고

15분 정도 지난 후 깨끗이 씻어내거나 녹차를 우려내고 남은 티백을 피부에 얹어 놓아도 도움이 됩니다.

 

수박팩

수분이 많은 수박은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박 껍질의 흰 부분을 얇게 썰어 그대로 얹어 두거나

갈아 낸 즙 2큰 술과 꿀 1작은 술, 오트밀가루를 적당량 섞어 얼굴에 가제를 덮고 그 위에 팩을 바르도록 합니다.

 

바나나팩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바나나는 비타민 A,C를 함유해 건성피부와 노화된 피부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팩은 바나나를 그릇에 넣은 후 으깨어 준 다음 꿀을 넣고 잘 섞어준 후 밀가루를 1큰 술을 넣어 얼굴에 바르도록 합니다.

15~20분 정도 얼굴에 붙여준 후 미지근한 미온수로 씻어내면 가을철 각질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팩

사과팩은 노화방지와 미백에 도움이 되고, 모공수축 및 기능강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를 껍질 째 강판에 갈아 밀가루를 넣고 섞어주고 15~20분 정도 얼굴에 붙여준 후 미지근한 미온수로 씻어내도록 합니다.

 

토마토팩

토마토는 유기산과 비타민 A, C가 함유되어 여드름과 지성피부에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 C는 피부에 탄력을 주어

잔주름과 기미를 예방합니다. 아울러 토마토는 피부의 저항력을 높여주고 자외선, 스트레스, 음주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트러블을 예방, 토마토 팩은 블랙헤드와 각질제거의 효과도 있습니다.

토마토 팩은 토마토를 강판에 간 후 밀가루 3스푼과 골고루 섞어준 후 얼굴의 물기를 제거한 후

볼, 코, 턱, 이마 순으로 바른 후 10~15분 후에 미온수로 씻어 내면 됩니다.

 

알로에팩

알로에는 피부의 신진대사를 높여줌은 물론 보습작용으로 피부에 윤기를 부여합니다.

알로에 팩은 알로에, 오이, 흑설탕즙을 넣어 섞어준 다음 얼굴에 넓게 발라준 뒤

30분 후 미지근한 미온수로 세안한 뒤 찬물로 마무리합니다.

 

 

천연팩 주의사항

천연팩은 너무 오래하면 오히려 피부에 역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 보통 2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으며,

팩의 잔류물이 얼굴에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닦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연팩은 오래 두면 상할 수 있으므로 만든 즉시 사용하며, 한 번 사용한 것은 버리도록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