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기에 안물리는 퇴치방법과 모기기피제 사용요령 & 모기에 물렸을 때 대처방법

잡다구리톡톡

by 뷰티톡톡이 2014. 6. 23. 00:00

본문

반응형

 

 

 

모기에 안물리는 퇴치방법과 모기기피제 사용요령 & 모기에 물렸을 때 대처방법

 

 

 

 

 

 

모기에 안물리는 퇴치방법

무더위가 빨리 찾아오면서 모기 역시 예년보다 빠르게 모습을 드러내고 있어요.

모기는 피부에 스테로이드와 콜레스테롤이 많은 사람을 좋아하여

술과 고기를 즐기는 사람이 모기의 타깃이 될 수 있어요.

운동 뒤에 만들어지는 젖산, 아세론도 모기를 유인하므로 운동 후 빠르게 샤워하는 것이 좋구요.

모기를 피하기 위해서는 실내온도를 낮추고 모기 퇴치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하루 세 번 비타민B1을 25~50㎎씩 복용하면 모기를 쫓을 수 있어요.

모기는 고여있는 물에 번식하므로 화장실, 싱크대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합니다.

 

모기기피제 사용요령

모기기피제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어요.

모기기피제는 피부나 옷에 뿌려 모기의 접근을 차단하는 방법으로,

모기를 직접 죽이는 효과는 없으나 모기가 싫어하는 물질이라 모기가 무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국내에서는 식약처의 심사를 거쳐 의약외품으로 판매되고 있어요.

모기기피제를 구매할 때는 의약외품이라고 쓰여져 있는 상품으로 고르고,

디에칠톨루아미드를 함유한 제품은 6개월 미만의 유아에게는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노출부위인 팔, 다리, 목 등에만 사용하고 전신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한 사용방법입니다.

낮은 농도의 제품으로 반복하는 사용하는 것이 좋으나 용법용량을 초과하여 과량, 장시간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모기기피제를 사용한 후 음식물을 섭취할 때에는 반드시 손을 씻고, 사용 후 몸과 의류를 깨끗이 씻어내는 것이 좋아요.

 

 

 

 

모기에 물렸을 때 대처방법

모기에 물리면 손톱으로 누르거나 침을 바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2차 감염을 유발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아요.

모기에 물린 부위를 깨끗한 물로 씻고 얼음찜질이나 물파스를 바르는 것이 가려움을 덜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