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과 운동 모음

몸매관리톡톡

by 뷰티톡톡이 2014. 4. 3. 00:30

본문

반응형

 

 

 

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과 운동 모음

 

 

 

 

 

날씨가 따뜻해지니 옷차림도 가벼워지고 있어요.

옷차림이 가벼워지니 군살들이 눈에 띄게 되어 지금 이 시기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운동과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봄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모음

겨울동안 운동을 하지 않다고 다이어트 욕구로 갑자기 무리하게 운동을 하면 몸이 받아들이지 못할 수 있어요.

따라서 간단한 운동부터 시작하여 서서히 강도를 올리는 것이 좋아요.

 

걷기나 파워워킹은 부담없이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인데요.

일주일에 4~5회 실시하고 30분 이상 1시간 정도 하는 것이 좋아요.

 

등산은 심장과 폐의 기능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무릎, 관절, 허리를 강화하는데 좋고,

연예인들도 즐겨하는 다이어트 운동이예요. 칼로리 소모량이 엄청나니 등산을 하는 것도 다이어트에 좋아요.

 

이래저래 시간내서 운동을 할 여유가 없다면 아침에 일어나서 스트레칭은 꼭 하는 게 좋아요.

아침에는 몸의 긴장이 풀어진 최적의 상태이기 때문에 스트레칭 효과가 좋은데요.

생활하는 중간중간에도 스트레칭을 짬짬히 해 주는 것은 몸매라인에도 도움이 되요.

 

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봄에는 영양소가 가득한 채소와 나물들이 많습니다.

뿌리채소들은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에도 좋은데요.

미나리, 달래, 냉이 등의 봄나물은 칼로리가 적으면서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해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몸에 활력을 주어 다이어트를 위한 식사를 차릴 때 이러한 채소들을 빼놓지 않는 것이 좋아요.

또한 해조류, 녹색채소는 지방흡수를 줄이면서 배출을 도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예요.

 

수분섭취는 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살빠지는데 도움이 되요.

아울러 물은 이뇨작용을 도와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지방 연소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식사 후에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와 건강을 해치므로 식사전, 식간에 마시도록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