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험해지환급금 많이 받는 방법 / 보험해약순서 / 보험증권분석 서비스 추천!

금융정보톡톡

by 뷰티톡톡이 2012. 11. 10. 00:00

본문

반응형

 

 

 

 

 

보험해지환급금 많이 받는 방법 / 보험해약순서 / 보험증권분석 서비스 추천!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보험해지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보험해약 건수는 지난해에 비해 15%가 늘었습니다.

보험을 깨는 대부분의 이유가 매달 보험료 납부가 어려거나 목돈이 필요해서인데요.

보험을 아무런 계획없이 해약하는 것은 경제적인 손해가 따를 수 있고,

위험 대비에도 차질을 빚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울러 보험은 중도 해약하면 추후에 재가입이 어렵거나 보험료가 많이 인상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다달이 납부하는 보험료가 부담이 되는 경우

- 보장 범위를 줄이는 식의 계약변경제도로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억원을 보장받는 보험료가 매달 10만원이라면 매달 납입금을 5만원으로 줄이고

5천만원만 보장받는 식으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특약 일부를 해지하는 것도 보험료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 보험료 납입 일시중지제도를 활용하거나 보험을 실효시켰다가 2년 안에 부활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목돈이 필요한 경우

- 급하게 긴급자금이 필요할 때에는 보험계약을 해약하기 보다는 중도인출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살펴보면 해지하지 않아도 그간 납부한 보험료의 일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연 12회에 한해 1회당 해지환급금의 절반 이내의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목돈이 필요할 때는 보험계약대출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험대출은 해약환급금 내에서 대출을 하는 것입니다.

 

보험해약순서

보장성보험보다는 연금보험, 저축보험 등 저축성상품부터 해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보험가입의 본래 목적이 사고나 사망에 대비하는 것이고,

가정재정이 어려울수록 갑작스러운 사고는 반드시 대비해 놓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등 보장을 목적으로 하는 보험은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해지환금금 많이 받는 방법 / 보험증권분석 서비스 추천!

혼자의 힘으로 복잡한 보험증권을 보며 어느 상품을 해약하는 것이 좋을지 파악하기란 쉽지 않으므로

보험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가입한 보험에 대한 정확한 판단이 없이

보험 해지를 하면 돌려받는 해약환급금은 납부한 보험료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어떤 상품을 해지하는 게 좀 더 유리할지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가입한 보험사에 문의를 하면 객관적인 상담을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리치플랜에셋[바로가기]는 무료재무설계를 해주는 곳으로 보험증권에 대한 분석도 무료로 진단해 줍니다.

보험해약을 어떤 상품부터 하는게 좋은지

보험해지환급금을 많이 받는 방법, 보험 해약 순서 등 알찬 내용으로 상담해 주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