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눈화장지우는 법 * 메이크업 지우는 순서

피부미용톡톡

by 뷰티톡톡이 2012. 12. 18. 00:30

본문

반응형

 

 

눈화장지우는 법 * 메이크업 지우는 순서

 

 

 

메이크업을 꼼꼼하게 지워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메이크업 잔여물이 피부에 남아 있게 되면 각종 트러블과 색소침착 등이 생길 수 있는데,

특히 모공 안에 화장품이 남게 되면 모낭염을 유발할 수 있고, 세균 때문에 염증질환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눈화장지우는 법 * 메이크업 지우는 순서

☞ 아이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우지 않으면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이섀도우, 마스카라, 립스틱, 틴트, 립글로스 같은 것은 립&아이 리무버로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솜에 리무버를 적셔 해당 부위에 30초 정도 화장솜을 올려놓았다가 부드럽게 닦아 줍니다.

너무 강하게 문지르면 눈 주위와 입술 피부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아이라인 등 눈화장을 깔끔하게 지우려면 화장솜으로 닦은 후 면봉에 리무버를 묻혀 잔여물을 닦아내면 됩니다.

 

색조화장을 지운 후에는 클렌징 오일이나 크림을 이용하여 볼과 귓불이 맞닿는 부분부터 턱까지 꼼꼼하게 지웁니다.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클렌징 오일 대신 베이비오일을 활용하는 것이 자극없이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클렌징폼을 손에 덜어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얼굴을 부드럽게 문질러 줍니다.

이 때에도 과한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고, 너무 오래 거품 마사지를 하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주의합니다.

세안 시 뜨거운 물은 피부보호하는 막을 손상하므로 미지근한 물로 헹구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만 발랐다고 해도 클렌징은 필수입니다.

자외선차단제는 땀이나 피지에 강하도록 만들어져서 간단한 클렌징으로는 완벽하게 지울 수가 없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 전용 클렌저나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여 이중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예민하거나 피부층이 얇은 분은 이중세안 등 과도한 클렌징은 피부에 해로울 수 있으니

클렌징 강도를 줄이도록 합니다.

 

클렌징 후에는 진정기능이 있는 팩이나 젤 타입의 수분크림을 발라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 주고,

진정시키도록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