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작은 얼굴 만들기 * 얼굴크기 작아지는 습관 * 갸름한 얼굴 만드는 마사지

피부미용톡톡

by 뷰티톡톡이 2012. 12. 2. 00:00

본문

반응형

 

 

 

작은 얼굴 만들기 * 얼굴크기 작아지는 습관 * 갸름한 얼굴 만드는 마사지

 

 

 

 

 

얼굴이 작으면 전체적인 몸매비율이 좋아져 키가 커 보이고,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얼굴과 목 주변은 약 120여개의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나이가 들수록 눈 아래, 볼, 입 꼬리가 쳐지면서 얼굴이 넓어지게 되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작은 얼굴 만들려면 붓기 관리가 먼저!

얼굴이 큰 이유는 여러 가지겠지만 부기로 인해 얼굴이 커질 수 있어 생활습관을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얼굴이 붓는 것은 평소 자세와 식습관이 영향을 미칩니다.

엎드려 자거나 높이가 맞지 않는 경우, 짜게 먹는 습관 등이 얼굴을 붓게 만듭니다.

엎드려 자는 것은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얼굴을 붓게 하고, 높은 베개는 목이 두꺼워 지며, 목주름도 생기기 때문에

알맞은 높이의 베개를 베는 것이 좋습니다.

알맞은 높이의 베개란 베개에 누웠을 때 목 뒤로 주먹 하나가 들어갈 정도가 적당합니다.

 

 

얼굴크기 작아지는 습관

작은 얼굴을 위해서는 음식을 씹을 때 양쪽 턱을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쪽으로만 음식을 씹으면 한 쪽의 턱 근육만 발달시켜 얼굴이 비대칭이 되는 원인이 됩니다.

아울러 가방을 한 쪽 어깨에만 매거나 어깨와 볼 사이에 전화기를 끼고 통화하는 습관,

구부정한 자세, 다리를 꼬고 앉는 버릇 등 도 신체 균형을 깨뜨리고, 얼굴의 균형 또한 망치게 되어 주의해야 합니다.

딱딱하고 질긴 음식은 턱의 저작근을 발달시켜 사각턱의 원인이 되므로 피하고, 부드럽고 싱거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갸름한 얼굴 만드는 마사지

작은 얼굴, 부드러운 얼굴선을 가지고 싶다면 두 손가락을 광대뼈에 대고 그 둘레를 원을 그리듯 마사지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갸름한 턱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귀 바로 밑, 턱 선이 시작되는 부분의 움푹 들어간 곳을 엄지로 눌러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얼굴이 작아지는 지압 점을 수시로 눌러주는 것도 좋은데, 인중과 입 꼬리 끝, 아랫입술 아래, 관자놀이 등을

1~2초 정도 눌러주면 평소 사용하지 않는 얼굴근육을 자극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부기를 빼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