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설현 다이어트방법 - 스트레칭효과

몸매관리톡톡

by 뷰티톡톡이 2015. 9. 12. 00:00

본문

반응형

 

 

설현 다이어트방법 - 스트레칭효과

 

 

 

요즘 대세 설현은 여러가지 다이어트를 해봤다고 하는데,

그 중 스트레칭은 꼭 한다고 하더라구요.

두 손을 깍지 낀 채 머리 위로 맞잡고 허리를 옆으로 기울여주는 스트레칭은

옆구리살과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일 정도로, 스트레칭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칭은 운동강도, 속도, 방법 등에 따라 정적 스트레칭, 동적 스트레칭, 탄성 스트레칭으로 나뉩니다.

 

정적 스트레칭은 몸을 움직이지 않는 상태에서 일정하고 느린 속도로 팔과 다리 등을 돌리거나 구부리는 동작입니다.

15~30초 정도 근육을 최대로 늘린 상태로 자세를 유지하는 것으로

다른 스트레칭 방법에 비해 안전하며 특별한 기술을 요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정적 스트레칭 방법은 어깨, 등, 허리, 허벅지, 종아리, 양팔 등을 위주로 약간의 불편함이 느껴질 때까지

 통증이 느껴지기 전까지 최대한 근육을 늘려주고 5~10초간 자세를 유지하면 됩니다.

 

동적 스트레칭은 빠른 동작으로 수행하는 점에서 탄성 스트레칭과 유사하나 동작에 반동이 없습니다.

예를 들면 양발을 번갈아가며 앞으로 굽혀 걷거나 무릎을 약간 굽히고 가슴에 닿을 정도로 올리며

앞으로 걷는 등의 동작으로 이루어집니다.

정적 스트레칭에 비해 균형능력, 신체 여러 부위가 잘 협동해 동작을 수행하는 협응력이 뒷받침되야 합니다.

 

탄성스트레칭은 동작의 마지막 단계에서 탄성을 이용하여 반동을 주면서 한 번 더 근육의 이동범위를 늘려주는 방법입니다.

근육 사용 범위를 한계점까지 늘리기 때문에 운동량이 많은 편인데요.

허리스트레칭을 위해 선 자세에서 몸을 아래로 굽힌 뒤 반동을 주어 위 아래로 반복하여

움직이는 동작이 탄성스트레칭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동을 줄 때 관절과 디스크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