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상체질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다이어트 방법 - 식단과 운동

몸매관리톡톡

by 뷰티톡톡이 2015. 7. 20. 00:00

본문

반응형

 

 

 

사상체질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다이어트 방법 - 식단과 운동

 

 

 

 

한방에서는 사상체질이라 하여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으로 체질을 4가지로 분류합니다.

체질에 따라 다이어트 방법을 달리해야 살빼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요.

 

 

 

태양인

아침은 넉넉히 꼭 챙겨먹고, 점심은 적당히, 저녁은 가볍게 하여 공복상태로 잠자리에 드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태양인은 하체가 약하기 때문에 하체 강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음인

늘 소식하는 습관을 가지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부분적으로 살이 붙은 곳을 파악하여 집중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체질적으로 살이 쉽게 찌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양인

평소 먹는 양보다 조금씩만 줄이고, 몸 속의 열을 내리는 음식 위주로 섭취하도록 합니다.

요가로 다이어트 효과를 가장 크게 볼 수 있는 체질입니다. 또한 운동과 함께 충분한 수면이 중요한 체질입니다.

 

소음인

소화기관이 약하기 때문에 식습관에 늘 주의해야 합니다.

해진 시간에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간식이나 고칼로리 음식은 피하도록 합니다.

전체적으로 몸이 차고 혈액순환이 좋지 않기 때문에 체조나 스트레칭이 효과적입니다.

소음인은 과격한 운동으로는 쉽게 지치므로 체력소모가 심한 운동보다는

적은 힘을 들여 오래도록 할 수 있는 운동이 좋고, 적당한 운동량을 지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