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은지 흑설탕 각질제거 스크럽만들기 방법 2가지

피부미용톡톡

by 뷰티톡톡이 2015. 6. 18. 00:00

본문

반응형

 

 

 

박은지 흑설탕 각질제거 스크럽만들기 방법 2가지

 

 

 

 

겟잇뷰티에서 박은지가 흑설탕으로 만든 각질제거제로 피부관리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흑설탕 좋은 건 스킨푸드 쓰면서 알고 있기는 했는데, 직접 만들어서 사용한다고 하니 신기!

박은지는 브라질에서 나온 흑설탕이 미네랄이 풍부해서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어 그걸 사용한다고 해요.

 

설탕은 동유럽의 자연요법에서 천연 항박테리아제로 쓰이며 미세한 상처가 난 부위에 설탕을 발라

상처가 빨리 낫도록 쓰여왔어요.

특히 흑설탕은 글리코산이 함유되어 각질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피부 보습에도 좋아요.

 

 

 

 

 

흑설탕 스크럽만들기 위해서는 흑설탕과 물을 2:1 비율로 넣고 약한 불에서 흑설탕이 질척해질 정도로

1시간 가량 조린 후 식히면 되요.

식힌 흑설탕을 냉장고에 30분 정도 넣어두면 알갱이가 생기며 흑설탕스크럽만들기 끝!

 

 

다른 방법으로 흑설탕 스크럽을 만드는 방법이 있어요.

흑설탕 50g, 정제수 36g, 포도씨오일 10g, 쌀겨가루 10g, 올리브리퀴드 8g, 자몽 에센셜오일 2방울,

레몬 에센셜오일 2방울, 스윗오렌지 에센셜오일 2방울, 천연한방방부제 5g을 준비해요.

비커에 흑설탕과 정제수를 넣고 잘 섞은 후 핫플레이트에 올리고 65도가 될 때까지 가열해요.

흑설탕과 정제수가 시럽 상태가 되면 핫플레이트에서 내린 다음 포도씨오일과 쌀겨가루를 넣고 썩어요.

온도가 40도로 내려가면 올리브리퀴드, 에센셜오일, 천연한방방부제를 넣고 잘 섞으면 흑설탕스크럽이 완성되요.

 

 

 

 

 

흑설탕 스크럽은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나 피부를 자극하므로

얼굴 전체보다는 콧잔등이나 T존 같은 특정 부위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마사지 후에는 스팀타월로 닦아 내거나 따뜻한 물로 헹궈내면 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