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식품 ◆ 음식

몸매관리톡톡

by 뷰티톡톡이 2015. 4. 23. 00:30

본문

반응형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식품 ◆ 음식

 

 

 

 

 

 

신진대사의 촉진은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몸매 관리를 하기 위해 필수적이에요.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신진대사는 부분적으로 유전적인 영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최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식품들이 소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어요.

 

 

 

 

계란 흰자에는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아미노산 중 하나인 BCAA(branched-chain amino acids)가 풍부해요.

 

미네랄이 부족하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게 되는데, 이를 보완해 줄 수 있는 음식이 살코기예요.

살코기는 철이 풍부한데, 철은 체내에 산소를 공급하는 헤모글로빈의 구성성분이에요.

 

체내에 수분이 조금이라도 부족하면 몸의 신진대사는 나빠지므로 섭취도 굉장히 중요해요.

물은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할 뿐만 아니라 몸 안의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되요.

 

고추가 함유하고 있는 캡사이신은 몸의 신진대사를 높은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역할을 해요.

대사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지방을 태워 없애기 때문에 지방 축적되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요.

 

커피에 들어가 있는 카페인 성분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여 커피 한잔은 신진대사 5~8% 증진시켜요.

 

식초에 들어가 있는 산 성분은 지방을 태우게 하는데요.

정제 탄수화물을 섭취한 후 식초를 먹게 되면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쌀, 보리, 밀, 콩, 조, 귀리, 기장 등 곡물의 겉껍질만 벗긴 통곡물에는 식이섬유소와 복합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줘요.

 

향신료는 대사율을 항상 높게 유지시킬 수 있는 식품으로,

강황과 계피 같은 향신료는 체온을 높이고, 신체의 지방연소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