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할 때 스트레스 때문에 고민이라면? 스트레스해소방법과 스트레스푸는데 도움되는 음식 모음

몸매관리톡톡

by 뷰티톡톡이 2015. 1. 3. 00:00

본문

반응형

 

 

 

다이어트할 때 스트레스 때문에 고민이라면? 스트레스해소방법과 스트레스푸는데 도움되는 음식 모음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평소보다 음식을 적게 먹어

배고픔을 느끼게 되어 예민해지고, 스트레스도 심하게 받게 되는데요.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듯

적절한 스트레스해소방법을 찾아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요.

 

 

 

 

다이어트할 때 스트레스해소방법과 스트레스푸는데 도움되는 음식 모음

▶ 사이프레스향, 프랑킨센스향과 같은 아로마향을 이용하는 것도 스트레스해소되고 기분전환에 좋아요.

 

▶ 갑자기 짜증이 몰아칠 때 일단 심호흡을 하는 것도 날카로워진 신경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되요.

 

▶ 다이어트를 할 때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기 위해 쌀을 먹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같은 경우 처음에는 몸무게가 줄어들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스트레스로 인해 요요현상이 올 수도 있어요.

따라서 적당량의 밥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살찔까 염려가 된다면 현미밥을 먹는 것도 대안이 되요.

 

▶ 껌을 씹으면 히스타민 증가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자율신경 림프구를 증가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저하도 막아주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요.

 

▶ 다이어트할 때 대표적인 음식인 바나나는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다이어트 중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줘요.

(트립토판은 삶에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으로 신경을 안정시키고 세로토닌 촉진 효과가 있어요.)

 

▶ 녹차의 데아닌은 알파파를 증가시켜 마음을 편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푸는데 도움이 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