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랙헤드 없애려면 올바른 블랙헤드제거방법 아는 것이 중요!

피부미용톡톡

by 뷰티톡톡이 2012. 10. 8. 01:04

본문

반응형

 

 

 

 

블랙헤드 없애려면 올바른 블랙헤드제거방법 아는 것이 중요!

 

 

 

 

 

 

주로 코 주위에 생기는 블렉헤드는 모공 속 피지와 공기가 만나 산화되면서 거뭇거뭇하게 보이는 것으로

블랙헤드가 있으면 깔끔하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코는 얼굴 다른 부위에 비해 피지선이 발달해서 피지분비가 왕성하여 조금만 관리에 소홀하면 블랙헤드가 생기기 쉽습니다.

하지만 막무가내로 손이나 면봉으로 블랙헤드를 짜내는 것은 모공이 넓어지게 하거나 2차 감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억지로 짜면 흉터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블랙헤드 제거방법

블랙헤드를 없애지 않고 장시간 그대로 두면 모공의 탄력성이 떨어지게 되면서 모공이 넓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블랙헤드는 한 번 없앤다고 다시 생기지 않는 것이 아니므로 평소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헤드를 없애려면 얼굴 피부와 손을 청결하게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꼼꼼한 세안으로 얼굴의 노폐물을 제거한 다음 블랙헤드가 제거되기 쉽게 모공을 열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지근한 물이나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다음 면봉으로 살살 눌러주면 블랙헤드가 손쉽게 제거됩니다.

면봉 대신 흑설탕이나 달걀흰자 등 천연 팩으로 일주일에 한두 번씩 제거해 주는 것도 좋으며

코 팩이나 필링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블랙헤드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블랙헤드를 제거했다고 할지라도 모공이 열려있으면 노폐물이 다시 쌓이거나 세균이 침입하여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블랙헤드를 없앤 뒤 차가운 스킨이나 토너로 모공축소를 도와야 합니다.

 

평소 세안할 때에도 너무 뜨거운 물로 하면 모공이 늘어날 수 있으니 미지근한 물론 꼼꼼히 클렌징 하는 것이 좋으며

피지는 메이크업 잔여물, 먼지, 땀으로 인해 생기는 것이므로

집에 오면 메이크업부터 꼼꼼히 지우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평소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피부에 수분공급뿐 아니라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