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식단추천 - 저열량식품 모음

몸매관리톡톡

by 뷰티톡톡이 2013. 9. 7. 00:30

본문

반응형

 

 

 

다이어트식단추천 - 저열량식품 모음

 

 

 

 

단기간 살을 빼려면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이요법이 특히 중요합니다.

식사할 때 의식적으로 열량을 조절하면 에너지를 제한해 빠른 체중 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하루에 800~1,500kcal를 섭취하는 저열량식사는 일일 섭취량의 25%를 감소시킴으로써

일주일에 0.5kg 내외의 체중 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열량 식사를 꾸준히 시행하면 초기 체중의 15~20% 정도가 감량이 가능한데요.

심혈관 질환, 수면 무호흡증, 위 식도 역류질환과 같은 질병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루 섭취칼로리가 400~800kcal 정도인 초저열량식사는 빠른 시간 내에 살을 뺄 수 있고

대사 이상을 호전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부정맥, 기립성 저혈압, 피곤함 등의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어 위험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초저열량식사에 비해 효과는 늦지만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저열량식사를 추천하는 바입니다.

 

다이어트식단추천 - 저열량식품 모음

바나나는 100g 당 칼로리가 93kcal로 토마토의 3배 이상, 100g 당 탄수화물은 24.1g로 파인애플의 4배 이상 등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높은 칼로리에 비해 지방은 적고 당질은 많아 포만감은 주되 살이 찌지 않는 다이어트식품으로 유명합니다.

 

은 무기질, 지방, 철분, 칼슘,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당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으로

비타민 B1은 쌀의 4배, 비타민 C는 사과의 10배입니다.

높은 영양에 비해 열량은 14kcal밖에 되지 않은 저열량식품이라 다이어트에 적합합니다.

 

기적의 과일이라고 불리는 블루베리는 노화방지, 시력개선 효과가 탁월하고,

소장에서 당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고 장내 쌓이는 유해물질을 차단하여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도 비타민C, 철, 칼륨 등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을 고루 포함하고 있으며

100g당 56kcal인 저열량식품이라 다이어트 식품으로 추천할만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