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라인스케이트 다이어트효과

몸매관리톡톡

by 뷰티톡톡이 2013. 9. 3. 00:30

본문

반응형

 

 

 

인라인스케이트 다이어트효과

 

 

 

sbs 스타킹에서 인라인으로 하는 국가대표팀 슬라럼 퍼포먼스이 방송됐었는데요.

슬라럼 국가대표 이종석 씨는 인라인스케이트를 통해 100kg에서 20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인라인스케이트는 허벅지 안쪽에 힘이 많이 들어가서 하체 다이어트에 좋은데,

무엇보다 재미있게 운동을 하면서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인라인스케이트 다이어트효과

인라인스케이트 평균시속은 20~30km, 최고 50km가 넘는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데요.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어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납니다.

달리기와 맞먹는 운동 효과로 심폐기능과 심혈관 기능 향상에 좋고,

주행 스피드에 따라 근지구력과 심폐지구력을 함께 기를 수 있으며 균형감각을 키우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이와 함께 무릎 관절 충격은 달리기의 절반 정도여서 과체중인 분들에게도 다이어트 운동으로 제격인데요.

성장판을 자극시키는 효과가 있어 어린이들에게도 좋으며,

관절이 약한 중년층도 무리없이 운동할 수 있고 인라인스케이트를 통해 퇴행성 관절염이나 골다공증 예방도 가능합니다.

 

 

인라인스케이트 주의할 점

인라인스케이트를 즐길 때에는 부상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안전장비만 제대로 착용해도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보호장구는 헬멧, 장갑, 손목 보호대, 무릎 보호대, 팔꿈치 보호대가 있으며,

햇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는 고글, 땀이 눈으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는 두건 등을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넘어질 때에는 손으로 바닥을 짚지 말고 무릎을 낮춰 무릎 보호대로 착지, 충격을 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엉덩이부터 넘어지는 경우 엉덩이뼈가 금이 가는 등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