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치매간병비 많이주는 실버노인보험 추천

금융정보톡톡

by 뷰티톡톡이 2013. 8. 2. 00:00

본문

반응형

 

 

 

치매간병비 많이주는 실버노인보험 추천

 

 

고령화사회로 진입하면서 노인 본인들은 물론 연로하신 부모님이 혹시라도 치매라도 걸릴까봐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치매에 걸리면 본인만큼 가족들의 고통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대략 요양원은 50~70만원, 요양병원은 80~250만원 정도의 본인부담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간병비, 간병자금을 보장하는 실버노인보험 하나쯤 가입해 두면 경제적인 대비가 가능합니다.

 

 

 

간병비 지급하는 실버노인보험 가입 순위

 

 

 

 

 

치매간병비보험보다 유용한 장기간병보험

LTC보험이라고도 불리는 장기간병보험은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에서 모두 취급하고 있는데요.

치매를 비롯하여 간병이 필요하다고 진단될 경우

일정금액을 목돈으로 주거나 연금수령액을 2배로 주는 등의 형태로 보장합니다.

 

일반적으로 ‘일상생활장해상태’와 ‘중증 치매상태’로 진단확정되면 보험금을 지급하는데요.

‘일상생활장해상태’는 재해나 질병으로 인해 특별한 보조기구를 사용해도

일상생활의 기본동작들을 스스로 할 수 없는 상태를 뜻하며,

식사하기, 화장실 사용, 목욕, 옷입기 중 한 가지 항목이라도 스스로 하지 못할 경우 이에 해당됩니다.

일상생활장해상태는 치매로 인한 간병상태가 아니더라도 교통사고, 뇌출혈 등 재해나 질병이든 원인에 관계없이 보장합니다.

 

‘중증 치매상태’란 알츠하이머 치매, 혈관성 치매 등 약관에서 정한 질병으로 진단이 되고,

중증의 인지기능 장애가 발생한 상태를 뜻하는데 CDR 척도 검사결과가 3점 이상에 해당하는 상태입니다.

 

 

 

간병비 많이주는 실버노인보험 종류 및 보험료 비교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치매만 보장하는 보험보다는 보장범위가 넓은 장기간병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이득인데요.

간병비보험은 치매, 중풍, 뇌질환, 노인성질환, 암 등 각종 질병이나 사고로 타인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경우 보장해 주며,

보장금액한도는 최저 1천만원부터 최대 1억 2천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보장금액 외에도 보험사마다 보장기간과 특징이 달라 가입하기 전 꼼꼼히 살펴봐야 하는데요.

간병보험비교사이를 이용하면

각 보험사 실버노인보험별 특징과 장단점, 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고,

보험전문가가 보험을 유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은 물론

상담 후 보험비교견적서를 메일로 발송해 주기 때문에

견적을 검토해 본 후 결정할 수 있어 보험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마다 취급 상품과 추천 상품이 다르고

사이트마다 보험료 견적도 차이가 나므로

적어도 두 곳 이상 이용하는 것이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을 알아볼 확률이 높으니

아래의 사이트들을 활용하여 최저가 최고보장 상품으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인기있는 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보험몰 [바로가기] 국내 최고의 인지도의 보험비교사이트로 보험 최다 상품 취급하는 비교사이트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실시간견적이 가능한 보험비교사이트 초회 보험료 50% 할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