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교통사고, 질병, 일반사망보험 등 사망보험종류별 생명보험금/ 종신보험 정기보험 가입비 비교

금융정보톡톡

by 뷰티톡톡이 2013. 3. 7. 00:00

본문

반응형

 

 

 

 

교통사고, 질병, 일반사망보험 등 사망보험종류별 생명보험금/ 종신보험 정기보험 가입비 비교

 

 

종신보험, 정기보험은 가장이 갑작스러운 사고가 발생했을 때

자녀와 남은 가족들이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입니다.

 

 

종신보험 가입순위

종신보험은 매월 보험료를 납입하다가 피보험자가 사망하면 정해진 금액을 보험금으로 지급하는 상품으로

교통사고, 질병 등 사망 원인에 상관없이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피보험자가 사망 또는 80% 이상 장해 시 보험금을 지급하고,

질병이나 재해에 대한 특약 설계를 통해 살아있는 동안에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 설계를 할 때에는 보장금액 규모 설정이 중요한데, 일반적으로 연간 소득의 5배 정도로 설계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정기보험 인기순위

종신보험은 평생동안 보장하는 상품이라 보험료가 매우 높은데, 보험료 부담을 줄이려면 정기보험을 활용하면 됩니다.

정기보험은 60세, 70세, 80세, 90세 등 원하는 기간만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가장의 경제활동하는 기간 동안만 보장받도록 설계하면 종신보험보다 훨씬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망보험(정기보험, 종신보험) 가입 요령

▣ 사망보험은 생명보험금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보장자산과 앞으로 지출될 자금, 기존 가입한 보험의 사망보장 등을 감안하여 가입금액을 설정해야 합니다.

 

표준체형, 비흡연자라면 건강체가입으로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5~10% 정도 보험료가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한데, 먼저 본인이 건강체 조건에 해당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사망에 대한 위험률이 높아져 보험료가 비싸지니 가입의사가 있을 때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가입한 보험이 상해, 질병, 암 등에 대한 보장이 부족하다면 종신보험 정기보험 특약으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 정기보험 가입비 비교를 하려면

망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각 보험사 상품의 보장내용와 보험료를 비교해 보는 것이 사망보험 선택에 도움이 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각 보험사 상품별 특징과 장단점, 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고,

보험전문가가 보험을 유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은 물론

상담 후 비교견적서를 메일로 발송해 주기 때문에

견적을 검토해 본 후 결정할 수 있어 보험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마다 취급 상품과 추천 상품이 다르고

같은 상품이라도 비교사이트마다 보험료도 차이가 나므로

적어도 두 곳 이상 문의해 보는 것이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을 알아볼 확률이 높으니

아래의 사이트들을 모두 활용하여 최저가 최고보장 상품으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인기있는 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보험몰 [바로가기] 국내 최고의 인지도의 보험비교사이트로 보험 최다 상품 취급하는 비교사이트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실시간견적이 가능한 보험비교사이트 초회 보험료 50% 할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