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택시, 화물차, 트럭, 버스, 대리운전 등 영업용운전자보험 가입순위별 가격비교

금융정보톡톡

by 뷰티톡톡이 2013. 1. 23. 00:00

본문

반응형

 

 

택시, 화물차, 트럭, 버스, 대리운전 등 영업용운전자보험 가입순위별 가격비교

 

 

 

과거에는 자동차 종합보험에 가입한 운전자가

교통사고로 피해자에게 뺑소니 같은 잘못이 없다면 형사처벌 대상이 아니었지만

헌법재판소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헌 결정이 나면서 교통사고 발생시 누구나 범법자가 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형사적인 책임을 물어야 하는데,

금전적인 부담과 처벌로 경제적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운전자보험에 가입해두면 가해자가 되었을 때 좋은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전을 생업으로 삼는 택시, 화물차, 트럭, 버스, 대리운전 등의 직종에 종사하고 있다면

더욱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혹시나 모를 경제적인 타격을 대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영업용운전자보험 가입 순위

 

 

 

 

 

 

자동차보험 vs 운전자보험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을 같은 상품이라고 오해하거나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아까워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보상하는 범위가 다릅니다.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타인에게 상해나 재물 손해를 입혔을 경우 대인배상, 대물배상 위주로 보상해줍니다.

다시 말해 사고 발생시 자신의 신체상해사고, 자기차량손해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를 내게 되면 일단 민사적, 행정적, 형사적 3가지 책임을 지게 되는데요.

타인의 사망, 부상, 및 상대방 차량 보상 등 민사적인 부분은 자동차보험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형사적책임과 행정적 책임은 운전자보험으로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이 보장해주는 형사적 책임, 행정적 책임은 무엇?

운전자보험은 사망 혹은 중상해 사고를 낸 경우 피해자에게 합의금과 벌금을 보상합니다.

큰 사고가 아니더라도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속도위반, 오른쪽 앞지르기 중 사고,

스쿨존, 횡단보도 사고 등으로 인한 합의금, 벌금도 처리해 줍니다.

아울러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공소제기시 발생되는 변호사비용, 방어비용, 형사합의금, 중

상해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을 보장하며,

운전시 발생할 수 있는 사망, 장애, 수술비, 골절관련비, 입원비 등을 특약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영업용운전자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운전자보험이 필수보험으로 인식됨에 따라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자가용운전자보험은 1~2만원대로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수 있으나

영업용운전자보험은 위험도가 달라 좀 더 비싼 보험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영업용운전자보험은 연령, 차종, 직업에 따라 보험료가 달리 산출되고, 특약부과에 따라 보험료도 천차만별입니다.

아울러 운전자보험은 보험사에 따라 보험료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료, 보장을 비교할 수 있는 보험추천사이트를 이용하여 운전자보험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조금이라도 저렴하면서도 보장이 좋은 영업용운전자보험을 찾을 확률이 높습니다.

 

보험추천사이트를 추천하는 이유

1. 국내의 모든 보험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2. 상담사가 어느 보험사 소속이 아니므로 객관적인 보험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각 상품별 보장내용과 가격을 한 번에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4. 보험을 저렴하고 유리하게 설계하는 방법을 안내해 줍니다.

5. 가입을 강요하지 않아 마음편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오프라인에서 보험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7.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하게 되면 초회 보험료 50%를 할인해 줍니다.

8. 지병이나 꾸준히 복용하는 약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을 안내해 줍니다.

9. 상담 후 이메일로 견적을 받아볼 수 있어 꼼꼼히 비교할 수 있습니다.

 

각 보험추천사이트마다 취급하는 상품과 추천 보험이 차이가 있고,

같은 상품을 같은 보장으로 설계하더라도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되는 경우가 많아

적어도 두 곳이상 문의해 보는 것이 좀 더 저렴하면서도 보장은 좋은 보험으로 선택할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아래의 보험비교사이트는 제가 이용해 본 비교사이트 중 가장 만족할 만한 답변을 해 준 곳으로

이용만족도가 높은 곳이니 보험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분들은 이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암보험 비교사이트 추천]

보험몰 [바로가기] 국내 최고의 인지도의 보험비교사이트, 보험 최다 상품 취급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실시간견적이 가능한 보험비교사이트 초회 보험료 50% 할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