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적금 이자율 높은 곳] 1년적금 이율비교 통해 적금금리 높은 은행 알아보기

금융정보톡톡

by 뷰티톡톡이 2012. 11. 3. 00:00

본문

반응형

 

 

 

[적금 이자율 높은 곳] 1년적금 이율비교 통해 적금금리 높은 은행 알아보기

 

요즘은 많은 분들이 적금은 1년 만기로 가입하십니다.

그 이유는 1년 적금이나 3년 적금이나 이율이 비슷하기 때문인데요.

1년 적금 이율비교를 통해 어느 은행이 적금 금리가 높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은행 1년 적금 월 100만원 불입시 금리비교

 

시중은행 적금 이자율이 높은 곳은  3.9%의 수협 독도사랑학생부금입니다.

다른 은행권도 3%대 금리를 형성하고 있는데

급여통장을 이용한다던가 주거래은행이 있으면 우대금리 적용이 되니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상호저축은행 1년 적금 월 100만원 불입시 금리비교

 

저축은행의 경우 이자율이 가장 높은 곳은 부산 우리저축은행으로 5.3%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과거에는 저축은행이 7%대의 높은 금리의 적금도 있었지만

최근에는 5% 대가 가장 높습니다.

저축은행이 불안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예금자보호법으로 5천만원까지는 보호가 되니

이 금액 안에서는 투자하여도 무방합니다.

 

 

적금금리 높은 은행에서 적금 가입해도 15% 세금내고나면 현실은 OTL

1년 적금이 3~5% 안팎의 금리라서 이자는 얼마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한 15% 가량의 세금까지 떼고 나면 사실상 이율은 얼마 되지 않는데요.

가장 높은 금리를 적용하는 부산 우리저축은행 1년 만기 적금에 100만원씩 매달 불입하더라도

세후 이자는 약 31만원 뿐이죠.

따라서 적금은 1~2년 안에 쓸 단기 자금마련에는 유용하지만

3~5년, 10년 이후의 자금 마련에는 각각 다른 투자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적립식 펀드 추천

매월 일정금액을 투자하는 방법은 적금 이외에도 적립식 펀드와 상장지수 펀드(ETF)가 있습니다.

특히 적립식 펀드는 일정금액을 꾸준히 투자하면 주가가 낮을 때는 매수량이 늘어나고, 반대의 경우에는 좌수가 줄어듭니다.

이로 인해 수익이 나는 달도 있고, 수익이 전혀 나지 않는 달, 손해를 보는 달도 있지만

이를 모두 합친 결과는 적금에 비해 효과적입니다.

적립식펀드는 지금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상품에 가입하기 보다는

최소 3년 동안 상위권을 유지하는 펀드에 투자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재테크를 통한 이익실현을 위해서는 적립식펀드 외에도 채권, ELS, ELF 등 투자상품이 많은데요.

본인 성향에 맞는 상품으로 여러 곳에 분산투자하여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이면서도 수익률은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러 금융상품 중 어떤 상품이 본인에게 유리할 지 알아보려면 재무설계를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재무설계사는 은행, 증권사, 펀드 등 각종 재테크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여 전문적인 분석을 해주기 때문인데요.

요즘은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 주는 곳이 많아 이를 활용하여 본인의 현재 재무상황 등을 분석하여 보는 것도 좋습니다.

검증되지 않은 재무설계센터를 이용하면 상품 가입만을 강요하거나 원하는 정보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매월 3천명 이상이 이용하는 한국재무설계연구소[바로가기]는 무료재무설계 만족도가 매우 높은 곳으로

목돈 마련에 효과적인 상품과 개인 성향에 맞는 금융상품 안내는 물론

맞춤형 재테크, 종자돈 모으기, 노후대비, 내집마련방법, 보험 리모델링 등

재무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재무설계연구소 무료재무설계 이용후기 [후기 더 보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