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침감기에좋은음식 모음 ★ 환절기건강 tip

잡다구리톡톡

by 뷰티톡톡이 2014. 10. 23. 00:00

본문

반응형

 

 

기침감기에좋은음식 모음 ★ 환절기건강 tip

 

 

 

 

 

기침감기에좋은음식 모음

는 천연치료제라고도 불릴 정도로 감기에 좋은 음식 중의 하나인데요.

약을 못먹는 어린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어서 기침을 많이 하거나 기관지가 약해진 아이들에게 약 대신 먹여도 좋아요.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 면역기능을 개선시켜주고, 목의 염증을 가라앉혀 감기의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콩나물은 감기에 걸렸을 때 몸속에 막힌 기운을 풀어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분이 풍부하여 몸속의 수분 대사를 촉진시켜 열 감기에 걸렸을 때 체온 조절을 돕습니다.

 

유자차에는 레몬보다 3배 많은 비타민C가 들어있어서 감기에 아주 좋습니다.

특히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목의 염증을 비롯해 가래, 기침의 증상을 완화시킬 뿐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모과는 향도 좋고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과에는 사포닌 성분과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기침을 억제하고,

타닌이라는 성분은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능도 있습니다.

 

생강은 몸의 찬 기운을 밖으로 보내 감기를 예방하고 가래를 없애주며 기침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강화시켜 호흡기 질환의 예방에 탁월합니다.

 

고구마에는 비타민A가 풍부해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바이러스를 막아주며 목과 코감기에 좋습니다.

 

 

 

환절기건강 tip

건조하면 기침이 심해져 가습기나 에어워셔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습도가 너무 높으면 세균, 집 먼지 진드기 등을 번성시켜 호흡기를 더 민감하게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해요.

아울러 가습기를 깨끗이 청소해야 하는 것도 필수예요.

 

대부분의 바이러스는 사람의 손에서 옮습니다.

책상이나 문의 손잡이 등에 옮아 있다가 그걸 만진 사람의 손으로 옮아가고,

그 손에 의해 코나 입 등의 점막으로 전해져 감염이 되요.

따라서 손만 잘 씻어도 감염을 줄일 수 있으므로 외출 후 손을 깨끗이 씻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이에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