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복숭아효능!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개복숭아효소 만들어뒀는데 올레~!!

몸매관리톡톡

by 뷰티톡톡이 2014. 8. 26. 00:00

본문

반응형

 

 

 

개복숭아효능!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개복숭아효소 만들어뒀는데 올레~!!

 

 

 

 

 

개복숭아라고 들어보셨나요?

개복숭아는 산 속에서 자라는 열매로 모양이 예쁘진 않지만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매실과 생김새가 비슷해요.

개복숭아는 매실보다는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라 엄마가 효소 담는다고 했을 때,

뭣하러 그렇게 비싼 것까지 사서 담그냐고 막 뭐라고 했는데,

알고 보니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사실! 올레~!!

효소가 다 발효되면 열심히 먹어줄테다!! ㅋㅋㅋㅋㅋㅋㅋ

 

 

요건 개복숭아 씻기 전인데요.

산에서 나는 거라 그런지 좀 지저분하고, 복숭아라 털이 있어서 씻는데 고생이 많았어요.

그래서 씻으면서 엄마한테 얼마나 잔소리를 했는지...

근데 잔소리 해놓고 제가 제일 많이 먹을 꺼 같다는^^;;

 

 

 

 

개복숭아는 유기산, 펙틴 등 섬유소질이 풍부하고 100g당 35칼로리로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 좋아요.

또한 기침과 천식 등 만성 기관지염을 완화시키는 효과와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능까지 있대요.

 

개복숭아는 햇빛이 들지 않는 실온에서 보관하되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최대 7일까지 보관이 가능해요.

보관기간이 짧으니 효소를 만들거나 농축액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개복숭아 농축액을 우유와 함께 먹으면 식이섬유소가 풍부해져 변비에도 좋대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